2030년에 개최되는 FIFA월드컵 개최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개최기간과 개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30년 월드컵 개최지
국제축구연명(FIFA)이 임시총회를 개최하여 2030년 월드컵 개최지를 선정하였습니다.
2030년에 24번째로 개최되는 월드컵은 FIFA 월드컵 100주년 기념대회로 스페인, 포르투갈, 모로코 3개국이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지역은 유럽, 아프리카, 남미에 해당하는 지역으로 월드컵 경기는 각 국에서 각각 1경기씩 개최하게 됩니다.
개최지 위치
대회 개최기간
2030년 6월 8일 ~ 7월 21일
월드컵 개최지 대표 관광지
1. 모로코
모로코 관광청에서 추천하는 모로코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사하라사막, 마라케시, 쉐프샤우엔, 카사블링카, 페즈'입니다.
모로코의 사하라 사막은 사막에서 캠핑을 즐기며, 일출과 해가 지는 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이 되면 사막에 누워서 하늘에 펼쳐져 있는 별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2. 포르투갈
유럽의 남서부에 위치한 포르투갈은 아름다운 해안과 독특한 문화가 전통이 있는 나라입니다.
포트투갈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리스본, 신트라, 포르투'입니다.
이 중 신트라(Sintra)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페나 궁전, 무어 성, 신트라 국립궁전'등의 아름다운 궁전과 정원이 있는 곳입니다.
3. 스페인
스페인은 유럽 남서부에 위치해 있는 나라로, 유럽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프라도 미술관, 세비야 성당'등이 있습니다.
이 중 세비야(Seville) 대성당은 12세기 중반에 건설된 모스크입니다. 1198년에 완공된 모스크는 15세기 초에 대성당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성당 내부에는 '크리스토퍼 콜럼버스'의 무덤이 있으며, 스테인드 글라스 창을 통해서 들어오는 햇볕이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