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녀의 정보 보따리

셀트리온, 셀트리온 헬스케어 연내 합병계획 - 합병일정과 효과

by yunimoney 2023. 8. 18.

셀트리온그룹은 오늘 공시를 통해서 셀트리온과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합병작업을 발표하였습니다.  두 기업의 합병방식과 합병일정을 알아보고 합병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 헬스케어 합병일정과 계획

 

 셀트리온(CELLTRION)

셀트리온은 제약산업의 불모지에서 세계 최초로 '항체 바이오시밀러'라는 신 산업을 개척한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생명공학기업입니다.  셀트리온은 케미컬의약품과 신약 개발, u-헬스케어 플랫폼 사업 등 차별화된 사업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으로 성장해나가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 홈페이지

 

 

 셀트리온 그룹 합병

셀트리온 그룹은 17일 공시를 통해서 셀트리온과 셀트리온 헬스케어가 합병절차에 돌입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합병비율은 셀트리온 보통주 1주당 셀트리온 헬스케어 0.4492620주입니다.  셀트리온과 셀트리온 헬스케어가 우선 합병을 추진하고 6개월 이내에 셀트리온 제약을 합병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두 회사의 합병으로 인해 셀트리온그룹은 2030년 매출 12조 원의 글로벌 빅파마로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두 기업의 합병방식은 셀트리온이 셀트리온헬스케어를 흡수 합병하게 되는데,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주주들에게 셀트리온의 신주를 발행하는 방식으로 합병이 진행됩니다

 

 

 주식 매수청구권 행사 기간

2023. 10월 23일 ~ 11월 13일

 

 

 주식 합병기일

2023년 12월 28일

10월 공모주 기업과 청약일정

 

 합병효과

1. 사업의 일원화로 인해 원가경쟁력을 갖추어 신약 및 신규 모달리티 개발 투자 재원 확보

2. 공격적인 가격전략으로 판매지역 및 시장점유율 확대

3. 통합으로 인한 거래구조 단순화로 수익 등 재무 투명성 제고와 투자자 신뢰도 향상

 

 

 셀트리온 대표제품

 

램시마(Remsima)

셀트리온이 개발하고 생산하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Remsima)는 오리지널 약인 존슨앤드존슨의 레미케이드(Remicade)를 복제한 바이오시밀러입니다. 

 

레미케이드는 류머티즘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궤양성 대장염, 건선성 관절염, 크론병 치료제 등으로 사용되며 2015년에 약 12조 원이 팔린 의약품입니다.  셀트리온의 램시마는 레미케이드와 효과와 효능은 같지만 가격은 30~40%가 저렴한 복제약입니다. 

 

 

램시마는 전 세계적으로 실시한 글로벌 비교임상 결과 및 안전성 측면에서 오리지널 제품과 동등한 것이 입증된 복제약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올해 기대되는 배당주 바로가기

 

 셀트리온 2023년 2분기 실적

셀트리온 2023년 2분기 실적

 

* 셀트리온은 연내 미국에서 신약 허가가 예상되는 짐펜트라(Zymfentra)를 비롯해 2030년까지 신약 매출 비율을 전체의 40%까지 채울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현금배당 기준 배당성향을 확대해서 주주가치를 꾸준히 높여 간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2023.09.21 - [마녀의 정보 보따리] - 역대 배당금 높은 주식과 올해 기대되는 배당주(배당받기 위한 매수일)

 

역대 배당금 높은 주식과 올해 기대되는 배당주(배당받기 위한 매수일)

배당주에 투자해야 하는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에 배당이 높은 주식을 싼 가격에 미리 매수해 놓으시면 올해의 주식 농사를 잘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역대 배당금을 많이 주는 주식과 올해

yunidream.tistory.com

 

2023.09.21 - [마녀의 정보 보따리] - 재개발과 재건축 차이점 및 사업시행 5단계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재개발과 재건축 차이점 및 사업시행 5단계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아파트를 신축하여 개발하는 것은 같지만 개발방식의 차이가 있는 재개발과 재건축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업시행 5단계와 재건축을 하게 되는 경우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에 따른 재건

yunidre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