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가입자가 보험자격을 취득하거나 상실하는 경우 건강보험자격을 확인하는 서류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 또는 팩스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사람의 건강보험자격 취득. 상실 내역을 확인하는 증명서입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에는 건강보험 가입자의 정보, 가입일 또는 상실일, 가입 사업장 정보, 가입 종류 및 보험의 종류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경력을 증명하거나 대출신청 시 신청자의 소득과 상환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제출되기도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발급가능합니다
1일 발급 횟수는 20회로 제한되며, 20회 초과 시 고객센터 또는 지사방문을 통해 발급가능합니다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로그인
2.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클릭
3. 조회
4. 확인서 발급할 회사명 선택 후 하단에 "프린트발급" 버튼 클릭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 발급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로그인
2.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클릭
3. 조회
4. 확인서 발급할 회사명 선택후 하단에 "팩스전송" 버튼 클릭
5. 팩스 받을 번호 입력 후 "전송"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팩스전송 확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팩스 발급신청하신 경우 처리결과는 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 여기요 - 개인민원 - 증명서발급. 확인 - 증명서 팩스발급 처리결과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업무시간 : 09:00 ~ 18:00 (월~금요일)
☎ 1577-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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