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이용과 관련한 문의와 상담을 할 수 있는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와 이용시간을 알아보고, 도로공사에서 운영 중인 긴급견인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
☎ 1588-2504
고속도로에 떨어진 잡물을 제보하거나 긴급견인, 통행료 등에 관한 문의는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를 통해서 제보하거나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도로공사 긴급견인 서비스는 하단의 글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12.28 - [마녀의 정보 보따리] - 삼성화재, 현대해상, KB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주행거리 할인과 긴급출동
이용시간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는 교통정보, 통행료등의 고속도로 관련 문의를 위해 전문 상담사로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위해 24시간 연중무휴로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콜센터 운영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이용가능 서비스
- 고속도로 관련 전화상담
- ARS 정보 제공 및 문자 서비스
- 인터넷 포털 사이트 지식상담, 채팅상담
긴급견인서비스
차량 사고와 고장등으로 인해 고속도로에서 긴급하게 차량을 견인할 필요한 있을 경우를 위해 한국도로공사에서는 '긴급견인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긴급견인서비스 대상은
고속도로 본선 또는 갓길에 차량이 멈춰 있어서 2차 사고가 발생될 수 있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고발생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제공되는 견인은 아래의 안전지대까지만 견인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안전지대까지 견인되는 비용은 도로공사에서 부담하기 때문에, 차량 이용자는 무료로 긴급견인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소형차량 : 승용차, 16인 이하 승합차, 1.4톤 이하 화물차
- 안전지대 : 현장에서 가장 가까운 휴게소, 영업소, 졸음쉼터 등
한국도로공사에 긴급견인서비스 신청하는 방법은 상단의 콜센터로 전화하시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