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은 신속하고 편리하게 출국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스마트패스(안면인식 기반 출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패스 서비스 등록방법과 기기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고, 등록,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과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이용대상과 이용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패스란?
스마트패스는 여권, 안면정보, 탑승권 등을 미리 사전에 등록하면 공항에서 출국을 위한 수속인 출국장, 탑승게이트 등을 얼굴 인증만으로 통과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등록방법
스마트패스 '모바일 앱' 또는 공항내에 설치된 ' 셀프체크인키오스크'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앱이 없는 경우 위의 스마트패스 앱 설치
2. 여권스캔
3. 여권 전자칩 스캔
4. 얼굴등록
5. 탑승권 등록단계(출국시)
안면정보 등록 이용기간
안명정보(ID)를 한 번 등록하면 5년간 이용 가능합니다. 단, 탑승권 정보는 출국하실 때마다 등록해야 합니다.
이용방법
1. 모바일 또는 셀프체크인 등록
2. 셀프백드롭
3. 출국장
4. 탑승
① 출국장
출국을 위해 이용하는 항공사와 무관하게 스마트패스를 등록한 승객은 모두 사용 가능
② 탑승구
스마트패스에 참여한 항공사에 한해 일부 게이트에서 사용 가능
스마트패스 참여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델타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어항공 (6개사)
출국장 전용라인 위치
▶ T1 스마트패스 사용가능 출국장 위치
▶ T2 스마트패스 사용가능 출국장 위치
주의사항
- 여권, 탑승권을 반드시 지참
- 7세 이상 사용 가능(14세 미만은 보호자 동의 필요)
- 법무부 자동출입국심사와는 별개의 서비스입니다.
서울역 도심공항 터미널 이용
인천공항을 이용해서 출국하는 경우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는 탑승수속과 출국심사를 서울역 도심공항 터미널에서 마치고 편안하게 인천공항까지 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출국심사를 완료하면, 인천공항 전용 출국통로를 이용해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출국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