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고, 신용카들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경우 신고하는 전화번호와 신고방법 및 부정사용한 카드이용금액을 보상받는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대표번호 1544-7000
(해외 82-2-3420-7000)
신한카드 사용내역, 명세서등의 카드 사용과 관련한 각종 문의는 위의 신한카드 대표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상담하시면 되며, 카드신청 및 할부금융과 관련한 문의는 아래의 해당 전화번호로 전화하시면 빠르게 상담할 수 있습니다.
- 카드신청 1644-8599
- 금융신청 1588-0303
- 할부금융 1544-7100
- 점자카드신청 1833-3135
신한카드 분실신고
신용카드를 분실.도난 당했을 경우에는 즉시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분실신고는 아래의 ARS 전화 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부정사용 신고방법
신용카드를 분실한 경우 분실신고 접수시점부터 60일 전 이후에 사용한 부정사용금액은 카드사에 보상책임이 있습니다.
분실된 카드의 부정사용금액은 카드사에 아래와 같이 신고를 통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분실신고(신한카드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 부정사용 접수 등록
- 부정사용보상신청서 작성
* 부정사용 이의신청 전에 분실신고 접수를 미리 해야 합니다.
부정사용 보상 절차
- 카드 분실신고 등록(홈페이지 또는 ARS) 필수
- "부정사용 접수 등록"을 통해 본인 미사용 거래 등록
- 서면 또는 온라인으로 "부정사용대금 이의신청서" 작성
- 보상매니저의 사고 경위 전화확인 또는 방문 조사
- 보상심사
- 부정사용금액에 대한 일부 또는 전액 보상 진행
* 부정사용 보상의 경우 신용카드 뒷면에 서명을 하지 않고 카드를 분실하여 부정사용금액이 발생하게 되면, 카드사에서 보상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카드수령 후 반드시 뒷면에 서명을 기재해야 합니다.
보상처리 기간
보상처리 기간은 평균 3~7일 정도가 소요되며, 해외 분실. 도난의 경우에는 국내보다 긴 3개월 ~ 6개월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보상금액 이의신청
부정사용액에 대한 전액을 보상받지 못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보상 결정 후 7일 이내에 보상매니저 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